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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시가스공급업 \
- 지역별로 독점사업권을 가진 회사가 운영하고 있음.
- 산업통상자원부가 소매가를 결정함.
- 겨울철 난방수요가 연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.
시장 점유율
회사명 | 2015년 3분기(누계) | 2014년(누계) | 2013년(누계) |
---|---|---|---|
삼천리 | 16.5 | 16.0 | 15.7 |
서 울 | 9.2 | 8.2 | 8.5 |
코원에너지서비스 | 7.0 | 6.9 | 7.0 |
예스코 | 6.3 | 5.6 | 5.9 |
경 동 | 8.3 | 11.3 | 12.4 |
부 산 | 5.9 | 5.7 | 5.3 |
경남에너지 | 4.2 | 3.9 | 3.6 |
인 천 | 3.7 | 3.6 | 3.5 |
기 타 | 38.9 | 38.8 | 38.1 |
합 계 | 100.0 | 100.0 | 100.0 |
1. 삼천리
- 대부분 가정용 매출이고, 가스매출/이익은 줄고 있음.
- 2015년. 에스파워의 제품매출/이익의 비중이 커지고 있음.
* 에스파워: LNG발전회사로 LNG가격 하락시 수혜
2. 서울가스
- 대부분 가정용 매출이고, 가스매출/이익은 줄고 있음.
- 투자회사(콘티넨탈 오토모티브)의 배당수익의 비중이 커지고 있음.
- 전체적으로 이익이 줄고 있음.
* 콘티넨탈 오토모티브: 자동차 부품회사로 변동성이 있음.
3. 예스코
- 대부분 가정용 매출이고, 가스매출/이익은 줄고 있음.
- 현금은 많으나, 자회사의 이익은 미미하여 특별한 경쟁력은 없음.
4. 경동가스
- 산업용 매출이 가정용 매출보다 5배~10배가량 많음.
- 가정용 매출/이익은 마찬가지로 줄고 있었고, 울산지역 산업가동률 부진과 가스의 대체제인 유가의 하락의 영향으로 산업용도 2013년을 고점으로 매출/이익이 급격히 줄었음.
5. 부산가스
- 대부분 가정용 매출이고, 가스매출/이익은 줄고 있음.
- 2분기매출이 3분기보다 많은것은 의문임...
6. 경남에너지
7. 인천도시가스